2. 그리스 문화 (담배 문화/인식/담배가격)

그리스 문화, 그리스 담배, 그리스 담배가격


내가 그리스에 처음갔을때 놀랐던것이 바로 흡연 문화이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흡연을 하였고

흡연에 대해 매우 관대한 문화가 있다.

부모님과 함께 담배를 피우고

할아버지, 할머니 앞에서 아들,딸, 손자가 담배를 피우는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시어미니 앞에서 며느리가 담배를 피우는것도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심지어 부모들은 아이들 앞에서 담배를 피운다....이건 진짜 나에게 큰 쇼크 였다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 보면 우리나라도 90년때까지는 담배에 관해 관대하긴 마찬가지였었다....

대다수의 그리스인들도 담배를 나쁘다고 인식은 하고 있다

하지만 담배를 과자 또는 커피 처럼 생각하는것 같다

과자, 커피도 많이 먹거나 마시면 안좋은건 마찬가지니까....

또 그리스의 레스토랑, 커피숍,술집 등 대다수의 장소에서 흡연이 가능하다

간혹 실내 흡연이 안되는 레스토랑이 있지만 정말 고급레스토랑이 아닌 이상

손님이 재떨이를 요구하면 가져다 준다 (종이컵으로 가져다준다ㅋㅋㅋㅋ)

그말은 원칙적으로 실내흡연이 안되지만 암묵적으로 서로 동의하에 실내 흡연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그리스의 담배가격

그리스 담배가격은 한국가 비교해보면 조금 비싼편이다

그리스 한달 임금이 한국에 비해 낮은데

담배는 비싸고 하루 흡연량도 많으니.....

대다수의 그리스인들은 롤링타바코(사진 참고)를 많이 피운다


그리스 문화, 그리스 담배, 그리스 담배가격
사진:롤링타바코

 ※그리스 담배 가격: 말보로 :4.60 유로/ 윈스턴: 4 유로 /그리스 담배는 4.30유로

담배 구입 : 교스크(한국편의점 같은곳 24시간 운영하는곳이 많음)/ 슈퍼마켓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