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극복기/지성두피/탈모 셀프 극복기(광고x,돈x,셀프 탈모 탈출) 


여성탈모, 여자탈모
불법금지!!!

20대에는 상상도 못했던 탈모....

30대 중반을 넘어 갈 무렵 저에게 찾아왔습니다....

예전엔 이틀에 한번 머리 감아도 머리에 기름생기는게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하루에 2번 머리를 감아도 머리에 기름이 계속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사실 탈모 초창기 단지 가을이라 일시적으로 많이 빠진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머리카락 빠지는게 점점 눈에 띄게 보이는데....

머리감는것도 무서울정도 였어요

탈모 순서는 옆머리 ▶ 정수리 앞머리(앞머리는 사진처럼 가장 앞쪽 머리가 아니라 앞머리 1cm정도 뒤에서 많이 빠졌어요, 전 앞머리가 없는 머리스타일인데 저절로 앞머리가르마가 생겼어요 ㅜㅜ)

여성탈모, 여자탈모
불법금지!!!

위에 사진 처럼 앞머리까지 빠지기고 두피가 보이기 시작하니.....

이대로 두면 골룸되겠다 싶어서....

탈모에 좋다는건 다해봤어요 ㅜㅜ

1. 탈모 병원

두피에 바르는 약(미xxx) 처방 받아서

한달정도 열심히 두피에 발라줬는데 ...전 효과 하나도 없었어요ㅜㅜ

그리고 두피 주사(진짜 아파요)도 맞아봤는데 주사 맞은 후 머리카락은 덜 빠졌는데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지는 않았어요

결론 : 시간 낭비, 돈 낭비 (제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2. 탈모 전문 한의원

탈모 침,두피케어, 한약 처방

1달 반 정도 다녔고 약은 하루에 두번 먹었어요

머리카락 계속 빠졌으나 새 머리카락이 조금씩 올라왔어요

(제 느낌으로 하루100개 빠지고 5개정도 생긴거 같아요)

결론 : 투자(시간+돈) 대비 가성비 떨어짐 (제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3. 인터넷 검색을 통해 탈모에 좋은 약 직구하기/ 탈모 샴푸 사용

1~2번 방법으로 효과를 크게 못보니...매일 각종 블로그, 탈모카페 에서 "여자탈모" 정보 찾는게 제 하루 일과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 됐었어요 ㅜㅜ

탈모에 비오틴, 맥주효모, 콜라겐, 먹는 미xxx 등등이 효과에 좋다는 말이 많아서

다~구매해봤고 다 먹어봤어요

① 비오틴+미xxxx(5개월 복용)

머리카락이 덜 빠진고, 얇은 새로운 머리카락이 난다(어느 정도 자라면 빠짐)

그대신 온몸에 털이 함께 자란다

(얼굴에까지 털이 자라요ㅋㅋㅋㅋ)

② 맥주효모+콜라겐 (2개월 복용)

탈모 효과는 전혀 모르겠고 손톱이 튼튼해졌어요

(네일아트를 자주 하는데 약먹기 전보다 확실히 손톱이 튼튼해짐)

③ 탈모샴푸

유명한 탈모샴푸 몇통을 써봤지만.....전 아무 효과 못봤습니다

사용후 두피가 시원하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머리카락이 덜 빠진다거 새로운 머리가 자라지는 않았습니다

결론 : 탈모 효과는 모르겠고 전체적으로 몸이 건강해짐 (제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4. 다~내려 놓기 ㅋㅋㅋ

[feat 셀프 탈모 극복(돈 필요없음!!!)]

최근 사진 첨부!!!

1~3번 방법 다해도 안되고 탈모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으니 그냥 포기하고 머리 심을까? 생각을 잠시했었어요ㅋㅋ (네이버에 머리심기 검색도 하고 터키가 머리심는거 잘한다고 하니 터키에 머리심으로 갈까? 찾아보고 ㅜㅜ)

그러다

병원에서 내가 뭘했나? 머리가 왜 빠질까? 생각해보고 각종 정보를 찾아봤어요

이것 저것 탈모관한 정보를 찾아보니 유전적인 요인으로 빠지는건 어쩔수 없고

외부요인에 의한 탈모는 어느정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어요

(외부요인? 두피청결, 영양불균형, 호르몬문제, 충분한 수면,스트레스)

※외부요인 제거하기

1.두피청결 ★ ★ ★ ★ ★ ★ ★ ★ ★

병원이나 탈모 센터에서 두피케어 받아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별로 해주는게 없어요...각종 피지가 모낭을 막거나 피지때문에 염증이 생겨서 탈모가 되는 경우도 많거든요

그래서 전 머리감는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샤워하면서 머리를 감으면 두피 전체를 깨끗하게 감을 수 가 없기 때문에

전 샤워와 머리감기를 분리해서 하고 있어요

머리감는 시간 만 20분정도 걸리는거 같아요

기능성 샴푸 또는 비싼 샴푸 둘 다 사용해봤지만

굳이 사용 할 필요 없는거 같습니다 왜냐며 제가 사용해본 샴푸들은

세정력 비슷했어요

선호도 높은 샴푸, 품질도 보장될까? (소비자보호원) http://www.kca.go.kr/webzine/preWebzine?oId=kca_2101


그러므로 본인이 원하시는 샴푸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샴푸 도포 후 바로 헹구지말고 3~5분 기다렸다 헹굼을 하시던지

아니면 샴푸를 2~3번 반복해서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전 샴푸-헹굼- 샴푸-두피 마사지 및 두피 꼼꼼히 지문을 이용해 세척-헹굼- 샴푸-두피마사지- 헹굼 이렇게 한번 머리를 감을 때 샴푸 3번을 합니다

그리고 항상 행굼 시, 아래 사진 처럼 세수대야 또는 세면대를 이용합니다





머리를 감고 마지막 헹굼을 할 때 세수대야나 세면대에 물을 받아서 헹굼을 여러번 해주고 있습니다

헹굼할때도 손가락 지문으로 남은 샴푸가 없게 두피를 문질러가면 헹구어 줍니다

보름 정도 매일 이렇게 머리를 감았더니

놀랄정도로 새 머리카락이 자라났습니다!!!!

2. 영양불균형 and 호르몬문제

탈모시작되기 몇개월 전부터 다이어트까지는 아니였지만

되도록 탄수화물을 안먹을려고 했고, 일주일에 2번 정도 밥을 먹었던거 같아요

고기는 일주일 5일, 채소 과일은 매일 먹었구요...

그리고 탈모때문에 고생하고 이것저것 다해봐도 안되니까...

식습관을 고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날씬한 골룸으로 살아가는것 보다는

건강하고 머리카락 풍성한 돼지로 사는게 더 나을것 같아서 ㅋㅋㅋㅋ

①하루 2끼는 무조건 제대로된 밥(잡곡,흰쌀 아무거나 상관없음) 먹기

②간식 고구마 먹기(하루1~2개)

※안먹거나 피한 음식은 없고 다른것도 다~먹으면서 ①,② 꼭 챙겨 먹었어요



가장 최근 사진[첫번째 사진 촬영 2년후](불법금지!!!)


현재 새로운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정말 많이 자랐어요

앞머리쪽 빠졌던 머리카락이 많이 길어 머리 묶으면 앞머리가 생겨요 ㅋㅋ

탈모 한창때 똥머리로 머리 묶으면 고무줄 4번 감아도 헐렁헐렁 했는데

지금은 두번 감으면 짱짱하게 묶여요^^

이상 제 탈모 탈출기 였습니다

탈모 때문에 고민이신분들 힘내세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